매번 먹는 닭도리탕 ..의례 닭고기를 사면 닭도리탕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요번엔 빨간 양념보단 매콤하지만 까만 간장양념 찜닭을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재료

주재료:중닭,감자,양파,당근,당면,대파,생강,

양념간장:간장1컵,물엿1컵,황설탕,정종,청량고추,후추,


요렇게 들어간다지만...

집에서 만드는데..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잖아요.ㅎㅎㅎ

레시피도 중요하지만..어디까지나 제가 먹을음식 제입에 맛있는게 젤 중요한거 같아요 *^^*

그래서 저만의 방법으로 만들어 봅니다! 찜 딱!^^


우선 손질해 놓은 닭을 깨끗히 씻구요


감자 고구마 집에 있는 야채들 다 모아서 준비합니다..

양배추 있으시면 넣으시구 버섯있으시면 넣으시고 크게 맛에 변화 줄만한거 아니면 다 넣어도 무방할듯해요 *^^*


이제 닭을 냄비에 넣고 준비해두신 야채를 몽땅~? 넣어주세요 !!

파나 양파는 늦게 넣어야지 아삭아삭 뭉그러지지 않지만...전 닭만 먹을꺼라..ㅎㅎ

미리 넣었습니다..


이제 준비한 양념간장을 넣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전 색 내주는 간장 윤기나게 해주는 물엿. 잡내없애는 정종 단맛주는 설탕 조금

고소한 참기름 좀 넣어줬습니다..아 ~오향도 있길래 조금 넣었습니다.^^



그리고 매운맛을 내주는 요것 첨가  요게 뭘까~~~~~~요?????

베트남 건고추입니다.

알아본 바에 의하면 청량고추의 7배 맵다 하네요 ㅎㅎㅎ

전에 이거 모르고 먹었다가 고추가  뱃속에서 하루종일 파도타고 놀았다죠^^

요놈 무서운 놈인거임..^^


한참 끓고있습니다..이때 간한번 봐주시고요~^^

맵긴 맵습니다..매우면서 맛있는맛..ㅎㅎㅎ

조금더 졸이신후..미리 준비한 당면을 넣습니다.

물속에서 피둥피둥 살찌고 있는 당면들...

찜닭에 투척!!합니다 .


이제 당면이 익기를 기다리며......................................

팔팔 조려줍니다...짜지않게 중간중간 간보세요...

당면이 바닥에 늘러 붙을수 있으니..중간에 저어주시구요...

잘조려지면 접시로 ~~~^^



색깔 잘나왔습니다..윤기도 자르르~~흐르니....맛있어 보이시나요?^^


완성입니다...이제 숟가락만 들면 되네요 ^^

닭도리탕에 질리신분들 같은재료로 고추장만 빼고 찜닭한번 해보세요..

같은 재료에 고추장을 넣느냐 간장을 넣느냐가 맛에 차이를 화~악 변화시키는거 같습니다..

끝으로.......빼놓을수 없는..시간 ^^;;;


한점 드셔보실래요????^^;;
by 참 이슬 2009. 5. 27. 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