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집에서 오븐없이 간단히 만들수 있는 쿠키케이크를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재료먼저 ^^;;

다크쵸코렛 575g   건포도 250g  다이제스티브 5ea 버터 175g 땅콩분태 350g -->
 
                                         원형틀 3호짜리 2개분량이예요^^


전 한번 만들때 마다 대량으로 만들기 때문에 ^^;;;

일단 만들어서 주위에 뿌립니다...이사람저사람 ...^^

이 레시피두 원래 레스토랑 레시피라서 대량으로 잡혀있네여

집에서 소량 하실때는 반배씩 줄이시면 되겠죠??^^

그럼 시작할께요 ~^^


다이제스티브를 안찍었네요 -_-;;;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따 설명 드릴께요..

땅콩 분태를 써야 하는데..집에 마른안주가 많이 남아있길래 대체 했습니다..깡통에 호두랑 아몬드랑 섞여 있는거 있짢아요 ^^;;

우선 요래 ~~필요합니다.


시중에 파는 건포도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그래두 ....어떻게 건조시켰는지두 모르고..

부드러움도 주고 살균 처리도 할겸 해서...



이렇게 증기로 한번 쪘습니다..

이렇게 하면 살균효과도있찌만 좀더 부드러워집니다...저두 아는분께 배운겁니다 ^^


찌고 나면 색은 약간 갈색빛을 내고 쫀득쫀득 부드러워지네요 ..


요게 뭘 의미하는 걸까요???^^


정답은 엄청난 크기의 다크쵸코렛입니다 ^^
 

보통 남자손 보다 큰 ....제 손인데.   .그대 앞에만 서면 전 작아지네요~~♪^^;;;


레시피에 맞게 무게 잘 재서 쵸코렛과 버터를 같이 넣고 중탕시킵니다..버터가 들어가서 반짝 빤짝 윤이 나네요 ^^;;;

 
땅콩은 ,,,(저는 안주남은거 썼습니다 ^^) 거칠게 갈아주시구요 ...

미리 한번 쪄낸 건포도 그리구 중탕시켜 녹인 쵸코렛을 섞어 줍니다..

이것으로 끝~!!!!

뭔가 이상하죠...저두 이상했습니다..

뭔가 허전한 느낌...재료에서 한가지가 안보이죠 ^^

요놈입니다..한참 섞고 있는데 생각이 났어요 ...하마터면 초코렛만 먹을뻔 했네요  ㅎㅎㅎㅎ

그냥 다이제 살라했는데..쵸코묻어있는거 밖에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요걸루 사왔습니다 .


과자는 잘게 부수어서 같이 섞어 주세요..

그리구 굳기전에 후다닥 틀에 담아줍니다..

틀에 담기전에 ...


꺼낼때 잘 떨어지라구 버터를 조금 발라주시는 쎈쓰!!!!^^



오븐에 들어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가득 담으셔두 되요 ...저는 2/3 정도 담았습니다...

그리고 냉동실로 gogo~~!!!!

여기까지가 끝이예요 ^^

20~30분쯤 지나면 딱딱히 굳어집니다 ...^^;;





그럼 꺼내서 원하시는 모양으로 자르신후에 드시면 됩니다 ^^
 

tip  1 )칼로 잘 안썰리실땐 빵칼을 사용해보세요 ...

         톱으로 써는 느낌이라서 부스러지지않고 잘 썰립니다..

tip! 2) 꺼내실때 잘 안떨어지면요 뜨거운 행주로 틀 바닥을 감싸주면 쵸코렛이 녹으면서 뚝!!떨어져요  .^^;;;

나름 꾸민다고 꾸몄는데...이쁘게 나왔나요 ^^

완성품입니다 ^^


맛있어 보이시나요???ㅎㅎㅎ

제 사진기술이 점점 ....^^;;;조작이죠 ㅋㅋㅋ

만들어 놨다가 갑자기 손님 오셨을때 꺼내서 차와함께 대접하면 좋아하실꺼예요

무엇보다 직접 만든거니까요^^

평소에 케잌 만들고 싶으신데 오븐없어서 못만들어 보신분들...요번 주말엔 쿠키케이크 어떠세요???

간단한데...^^;;;; 솜씨한번 발휘해 보시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사진 올리느라 제가 너무 정신없이 설명한거 같아서 다시한번 정리해드립니다...

초고속 빨리만들기!!!!요약버전 ㅎㅎㅎㅎ


1)건포도는 증기로 한번 쪄냅니다.

2)쵸코렛 과 버터는 중탕하시구요

3) 땅콩과 과자는 적당히 부셔주세요

4)모든재료를 섞습니다..틀에담고 냉동실로 gogo~~

5)맛있게 먹습니다 ^^


간단하죠??^^ 많이 칭찬해 주세요

힘을 얻어 쉬운거 모있나 찾아볼께요 ~~ㅎㅎㅎ

즐거운 주말들 보내세요 ~^^

by 참 이슬 2009. 6. 6. 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