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피자를 만들어 볼께요 ~~^^

우선 재료 먼저...말길어지면 지루해지실까봐...

요즘은 후딱후딱 용건만 간단히 포스팅입니다 ㅎㅎㅎ

도우
밀가루 900 설탕 30  소금15 생이스트 30 올리브오일66 물 430

위에 있는 재료를 몽땅 합쳐서 치대주세요 .....


그리고 분할해서 떼어내면 이렇게 나옵니다...

이반죽은 9개분량입니다...

2~3개 만들어 드시려면...반죽량을 나누시면 되겠죠??? 전 언제나 대량입니다..^^;;

사실..제가 보여드리는 레시피들은..유명레스토랑들 호텔들 레시피예요 ^^ ㅎㅎㅎ 귀한레시피죠 ^^

이렇게 분할해놓은 피자도우를 냉장고에 30분가량 숙성??시킵니다..

 도우만들면 피자만들기 반이상은 하신거예요 ^^;;;

이제 숙성?시킨 반죽을 밀대나 손을 이용해서 잘펴주세요


보통은 이렇게 둥글게 모양을 잡지만 ..구우시는 용기에 맞춰 밀어도 상관은 없겠죠???

제껀 삐뚤삐뚤 입니다 ㅎㅎㅎㅎ


이제 피자를 구워주실 용기에 피자 도우를 올립니다..

전 빵굽고 나서 식히는 쇠망이 있길래 여기에 하려구요..

그냥 빵틀에 하셔두 무방해요 ^^

이제 마음에 드시는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




전 임실치즈와 고르곤졸라 치즈를 준비했어요 ....

고르곤 졸라는 루꼴라와 같이 먹기 위함이지요 ㅎㅎㅎㅎ

피자 드셔보셔서 아시겠지만...재료에 따라서 이름이 바뀌잖아요 ...

단지 재료에 따라서...ㅎㅎㅎ 드시고 싶으신 재료를 올려서 구워드시면 땡!입니다..^^쉽죠...

오늘 제가 준비한 재료는....

홍게살....쬐굼..
새우와 마늘을.....
볶았습니다...
양파와 베이컨
안심....쪼금..^^

간단하죠??? 뭐 야채만 넣어드셔두 되구요,..버섯종류나 해물류 넣어드셔두 되구요 ..

보통은 피자만들때 토마토 소스 많이 쓰는데...없으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넣고 싶으시다면 만들수도 있겠지만..

시중에 맛있는 소스가 많이 나와있으니까요 번거럽다 생각드시면 사서 넣어드셔두 ^^:;;;;;


밀어넣은 반죽위에 이렇게 토마토 소스를 펴 발라주세요 ~~

전 토마토 홀 조금에 설탕 소금 올리브유 바질 좀 넣고 소스 만들었습니다 ^^;;;

이제 부터는 준비하신 재료들 올리시면 되요...

지금부터 무얼 올리느냐에 따라 쉬림프니..포테이토니 슈퍼콤비네이션 ^^;;; 피자니...이름이 변합니다 ^^

치즈를 올리구요,...

준비하신 재료를 올립니다..이놈은 새우와마늘 볶아 놓은거...
양파와 베이컨 ^^
홍게살...넣은 피자
안심을 넣은 피자^^
고르곤 졸라치즈를 얹은 피자 ^^

이제 미리 예열해 놓은 오븐으로 고고!!!!

완성!!

고르곤 졸라 피자에는 꿀과 루꼴라가 어울리겠죠??^^
안심피자에는...샐러드 야채를 발사믹과 함께 먹어주는 쎈스!!


선물 받은 와인이 있어서 같이 한입 했습니다 ...^^

여기까지 간단한 피자 만들기였습니다...

어려우신가요???

도우만 만드신다면...

피자는 재료하기 나름이라죠??ㅎㅎㅎ

오늘도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
by 참 이슬 2009. 6. 19. 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