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몇일째 매운것만 계속 땡기네요

이러다 배아파 죽는거 아닌가 몰라요 ㅋㅋㅋ

어제는 꽃게찜 해먹었는데..사진 찍는걸 깜빡해서...쩝-_-;;;

그래서 오늘은 카메라 챙겨들고

저녁미션!!아귀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ㅋㅋㅋ

사실은 찜닭만들려고 했는데..아귀가 싸길래 낼름 사왔어요 ^^;;;


요즘 제철인 미더덕...빡빡문질러 준비해놨습니다..^^:;

미더덕이 빤짝빤짝 빛나네요 ㅎㅎㅎ

이놈이 지금은 얌전하지만..뜨거운곳에만 가면 무섭게 변함니다..

뜨거운 물을 몸속에 숨겨두곤 입속에 넣으면 바로분사시켜 입천장을 디게 만들거든요^^;;


요놈이 오늘의 주인공 짝귀  아~니~죠~아귀! 맞습니다 헐~~^^;;;;

마트아저씨가 큰놈으로 잘 다듬어 주셨어요 
 
그냥봐도 살이 두툼해 보입니다.

이제 요리 시이작!!!

재료 아구 , 미더덕 , 모시조개,맛술,찜용콩나물,대파 고추가루,물엿,고추장,생강가루,다진마늘,설탕,멸치육수,감자전분,참기름
          소금,후추

아구는 미리 맛술,소금 ,후추로 잠깐 재워둡니다.

비릿한 맛도 없애주고..소금이 살을 단단하게 해준데요.,

보통은 잠깐 꾸덕꾸덕하게 말린후에 쓴다는데..시간상 ^^;;;

나머지 콩나물,파 등등 잘 다듬어서 준비하구요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봤습니다..

뭐 별다른 레시피는 없어요 ..전 항상 먹어보면서 하기에 ^^:;;;;

우리나라 음식인데..뭐 대충 요거좀만더 저거 좀만더~넣어보면 비슷하게 나오잖아요 ^^:;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찜 양념장 (아귀한마리기준)
재료 :

        고춧가루 5큰술,간장 2큰술,조미술 2큰술,다진 마늘 3큰술, 육수 1컵반,생강 1작은술,찹쌀가루 1/2컵

        소금,후추,참기름.         

      요렇게 넣는다고 하네요^^;;;

이제 미리 맛술과 소금,후추로 재워둔 아귀를 팬에 넣고 한번 볶습니다..



살이 살짝 익을정도로...그다음엔 미더덕 투하!!!!!

그리고 준비해둔 육수를 붓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어느정도 아귀가 익어갈 무렵

양념장을 넣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야채들도...

콩나물은 맨마지막에 넣어주세요...오래익히면 질겨지거든요..

설명보단 사진으로 ^^;;


 
콩나물 숨이 죽을때쯤 전분넣고 참기름 한방울 떨어트린후~마무리..^^;;;



요렇게 한 접시 푸짐하게 나왔습니다...미나리를 빼먹은게 후회되네요. ㅠ-ㅠ



어떠신가요???맛있어 보이시나요???????


이거 한점 드실분!!^^;;;;

피곤함을 무릅쓰고..포스팅하려니..너무 두서없이 쓴거 같네요..^^;;;

너무 졸려서,...ㅎㅎㅎ

다음번엔 성심성의껏 올리겠습니다..

많이들 와주시길 바래요 ^^;;;;;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행복한 하루 맞이하세요!!^^v

by 참 이슬 2009. 5. 14. 03:58